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커뮤니티 > 힐링 > 상세보기
힐링을 위한 공간. 최근 여행 일상을 보실수 있습니다요.
네티즌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주시면 좋은자료 올리겠습니다.
프린트
제목 한국관광공사 추천 9월에 가볼 만한 곳 2017-09-18 14:55:03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2305     추천:93

한국관광공사 20179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작은축제"라는 테마로 각각 선정, 발표했다.


100만 송이 붉은 꽃바다

위치 : 강원 평창군 평창읍 제방길

내용 : 해마다 9월이면 강원도 평창에 희고 붉은 꽃이 만발한다. ‘소금을 뿌린 듯이 흐뭇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인 메밀꽃이 먼저 눈에 띈다. 소설 못지않게 유명한 봉평의 메밀꽃이 질 무렵, 이번에는 붉은 꽃바다가 사람들을 초대한다. 평창강 둔치 약 3에 가득 핀 백일홍을 즐기는 평창백일홍축제가 923일부터 108일까지 열리기 때문이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평창효석문화제에 비해 2015년부터 시작된 백일홍축제는 새내기 축제에 가깝다. 하지만 100만 송이 백일홍이 바람에 출렁이는 꽃물결이 입소문을 타고 해마다 더 많은 이들을 불러들인다. 축제장 인근의 평창올림픽시장은 전통의 평창 오일장이 간판을 바꾼 곳. 이곳에선 철 따라 평창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스키점프 경기가 열리는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 월정사 천년의 숲길, 무이예술관 등도 가볼 만하다.

문의 전화 : 평창백일홍축제위원회 033)333-6033

온 가족이 신명 나는 국악 한마당

위치 : 충북 영동군 영동천 일대

내용 : 921일부터 24일까지 충북 영동군 영동천 일대에서 영동난계국악축제가 열린다. 난계 박연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시작한 행사가 이제 국악 연주자와 학자, 일반인이 어울리는 대표적인 국악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축제에서는 난계국악단의 흥겨운 국악 공연과 다양한 퓨전 국악 연주, 조선 시대 어가 행렬과 종묘제례악 시연이 이어진다미니어처 국악기 제작 체험을 비롯해 일반인이 참여하는 기회도 마련된다. 영동난계국악축제 기간에 영동천 일원에서 대한민국와인축제도 열리니 함께 돌아보면 좋다. 박연 선생이 자주 가서 피리를 불었다고 박연폭포라고도 불리는 옥계폭포, 초가을 정취가 그윽한 강선대, 울창한 소나무 숲이 일품인 송호국민관광지, 영화 집으로첫 장면을 촬영한 도마령 등 영동의 명소도 들러보자. 피라미를 튀긴 도리뱅뱅이와 금강에서 잡은 물고기로 끓인 어죽이 영동 여행을 맛있게 만들어준다.

문의 전화 : 영동군청 문화체육관광과 043)740-3223

역사에 새겨진 영웅을 만나다

위치 : 충남 홍성군 홍성읍 아문길

내용 : 올가을에는 홍성으로 떠나보자. 922~24일 홍주읍성에서 열리는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최영 장군과 사육신 성삼문, 독립운동가 김좌진 장군과 한용운 선사, 현대미술가 이응노 화백, 전통 춤의 대가 한성준 선생까지 홍성이 배출한 역사 인물 6인을 배우고 알아가는 에듀테인먼트 축제다. 위인의 삶을 경험하는 생생한 역사 현장 체험을 비롯해 역사 인물 보드게임’ ‘홍주읍성 소원 걸기’ ‘역사 인물 아트 존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밤이면 역사 인물을 주제로 화려한 미디어 파사드가 펼쳐진다. 축제와 함께 홍주읍성에 자리한 홍주성역사관도 둘러볼 만하다. 축제장에서 20분 거리에 김좌진장군생가지와 백야기념관이 있고, 홍북읍 노은리에는 최영 장군 사당과 성삼문선생유허비가 자리해 여행을 더 풍성하게 만든다. 축제 다음 날은 홍주성 천년 여행길을 추천한다. 홍성역에서 출발해 홍주의사총, 홍주향교, 홍주성을 거쳐 홍성전통시장까지 홍성의 1000년 역사를 아우르는 걷기 코스다.

문의 전화 : 홍성군청 문화관광과 041)630-1255

꽃무릇 즐기며 산삼 한뿌리 꿀꺽

위치 : 경남 함양군 함양읍 필봉산길

내용 : 산 좋고 물 좋은 경남 함양은 9월에 더 특별하다. ‘100세 청춘 실현을 내건 함양산삼축제와 한바탕 신명 나는 물레방아골축제 때문이다. 함양의 대표적인 두 축제가 같은 기간에 열리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건강과 문화 예술을 대표하는 축제의 장, 상림공원은 꽃무릇으로 치장할 예정이다.

신나는 축제와 황홀한 꽃구경을 즐긴 뒤에는 함양의 양반 문화를 엿볼 차례다. 조선 시대 성리학의 대가 일두 정여창의 흔적을 따라 개평한옥마을과 남계서원을 둘러보고, 시원한 너럭바위와 그림 같은 정자가 인상적인 화림동계곡을 거닐어보자. 몸과 마음에 맑은 에너지가 차오를 것이다.

문의 전화 : 함양군청 문화관광과 055)960-5555

냠냠냠 센스! 힝~ 누구? 좋아 애도 대한민국 갈래말래 더워 훗 해피 화남 훌쩍 깜빡 소주 반대 찬성 헐 굿 복받으세요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뭐라카노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오늘 하하하 하앙 ok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46546811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